시작페이지로|[ 19.02.19(화) 구인고충상담기사제보신문지면보기
신문사소개 | 구독신청아이디/비밀번호
> 뉴스 > 뉴스 > 동포사회
     
(사)더불어동포연합회 창단식 및 동포위문공연 성료
[384호] 2019년 02월 01일 (금) 동포타운신문 dongpotown@daum.net

'(사)더불어동포연합회'(이사장 차재봉) 창단식 및 동포위문공연이 지난 1월 20일 오후 영등포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차재봉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다.

이날 행사는 "더불어 함께, 더불어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차재봉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10여 년 동안 나는 재한동포들의 기쁨과 아픔을 함께 해왔다고 자부해왔지만 보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며 적극적으로 동포사회의 권익을 신장시키고 재한동포들의 국내 생활정착을 지원하며 동포사회의 단결과 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또 동포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더불어동포연회를 창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국동포사회문제연구소 김정룡 소장은 축사에서 “차재봉 이사장과 김애란 씨 부부는 과거 10여 년 동안 동포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많은 일을 해왔고 동포사회발전에 여러모로 큰 기여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마인드와 열정으로 (사)더불어동포연합회를 운영한다면 긍정적적으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어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 박원순 서울시장(오른쪽)이 차재봉 이사장한테 협회 창립 축하의 글을 증정

(사)더불어동포연합회 창립에 대해 서울시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박원순 시장은 친히 행사장을 찾아 “재한동포들이 차별과 냉대 속에 이방인이 아닌 이 사회의 당당한 주역이 되는 일에 (사)더불어 동포연합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갖는다. 재한동포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장으로서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대림2동에 1천 억 원을 투자하여 동포관련 종합센터를 지을 계획이다. 앞으로 동포들이 고국에서 잘 정착해 가는데 있어서 (사)더불어동포연합회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하며 서울시도 여러모로 동포사회 정착과 발전에 지원하고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고무격려 해주었다.

한편 이날 1부 행사 진행을 맡은 SBS아나운서 심종환 씨의 매끄러우면서도 동포사회 역사와 현실을 잘 이해하는 지식이 담긴 수준 높은 진행을 선보여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2부 행사 동포위문공연에서는 KBS전국노래자랑에서 우승한 동포가수 이희야 씨가 막을 열어 분위기를 뜨겁게 하였고 잇따라 수준 높은 연변 프로가수 박향란 씨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우리민족의 정서를 담은 장고춤, 인간매미 안주일 씨가 웃음을 선사했고, 생기발랄한 쌍둥이 청춘 가수 윙크의 등장으로 장내가 더욱 뜨거워졌으며 이날 공연 하이라이트는 <오라버니>로 동포사회에 잘 알려진 금잔디 가수의 열창이었다. TV에서만 보아오던 금잔디 가수를 한 장소에서 직접 보게 되어 동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신광일 기자

동포타운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동포타운신문(http://www.dongpotow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sk텔레콤
< ahref=http://www.kqci.kr>
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2-800 서울시 구로구 가리봉동 122-19 정풍빌딩 3층 | Tel 02-837-4470 | Fax 02-837-4407
Copyright 2009 동포타운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ngpotown@daum.net
동포타운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