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19.11.15(금) 구인고충상담기사제보신문지면보기
신문사소개 | 구독신청아이디/비밀번호
> 뉴스 > 뉴스 > 동포사회
     
‘사랑’과‘봉사’의 씨앗이 온누리에 퍼지길
‘민들레사랑회’발대식, 회장에 조광호
[381호] 2018년 12월 16일 (일) 동포타운신문 dongpotown@daum.net

“당신이 오늘 베푼 선행은 내일이면 사람들에게 잊혀 질 것이다. 그래도 선행을 베풀어라.”

어려운 이웃에 선행을 베풀고 한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뜻을 함께한 동포들로 결성된 ‘민들레사랑회’가 지난 2일 발대식을 가졌다.

   

▲ 민들레사랑회 발대식 케익 컷팅식.

특별하지 않아도, 결코 빛나지 않을지라도 흔하고 너른 들판과 어우러져 거침없이 피어나는 민들레, 수천수만의 꽃씨가 대지에 퍼지는 민들레,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추하지 않은 민들레, 흔히 볼 수 있으면서도 소중한 민들레, 연약하면서도 강한 자생력을 지닌 민들레, 그래서 우리들 삶에는 민들레에 얽힌 사연도 많고, 민들레를 빗댄 노래도 많다. 삶의 다짐까지 그 범위도 다양하다.

한중포커스신문 산하 모임인 ‘민들레사랑회’는 이러한 민들레의 특성과 강점에 비추어 사랑의 씨앗이 온누리에 퍼지게 하자는 의미에서 ‘민들레사랑회’라는 명칭을 정하게 되었다.

이날 ‘민들레사랑회’는 중국동포 출신 조광호씨를 회장으로 임명하고 부회장에 김례봉, 김홍화, 사무국장에 김영홍, 감사에 박봉실, 총무에 김승남씨를 임명했다.

이날 조광호 회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재한동포사회가 모국에 무엇인가를 늘 바라기만 했던 시대가 지났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이젠 당당히 자립하며 또 자라나는 어린이 학생들과 불우한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줌으로서 동포사회 이미지 개선과 한중동포간의 얽힌 장벽을 허물고 화합과 상생의 길을 같이 개척하자는 취지에서 뜻을 함께하는 분들이 힘을 모으게 되 ‘민들레사랑회’를 결성하게 되었다”면서 “우리 모임은 향후 학생 장학금 전달, 불우이웃 생활비지원, 자원봉사, 중국동포 역사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어 “사실 선행과 봉사는 우리가 모두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충분히 실천할 수 있지만 잘 하지 못하는 일이기도 하다”고 말하고 나서 ‘민들레사랑회’는 한중동포 누구나 뜻을 같이할 수 있다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며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포타운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동포타운신문(http://www.dongpotow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sk텔레콤
< ahref=http://www.kqci.kr>
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2-800 서울시 구로구 가리봉동 122-19 정풍빌딩 3층 | Tel 02-837-4470 | Fax 02-837-4407
Copyright 2009 동포타운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ngpotown@daum.net
동포타운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